1544-7000 번호로 계속 전화가 와서 너무 번거롭고, 괜히 스팸 보이스피싱 등은 아닐까 생각할 수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 번호는 신한은행 고객센터 번호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이 전화를 왜 계속 하는 것인지, 내가 받아야 하는건지, 차단은 할 수 없는지 등이 남아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대한 해결책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5447000 계속 전화오는 이유
신한은행 고객센터에서 계속 전화가 오는 이유는 2가지입니다. 하나는 정말 해당 고객에게 연락이 필요한 경우입니다. 또 하나는 단순 마케팅 광고 목적입니다.
신한은행 이용 고객이라면 직접 전화가 오지 않도록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우선 한번은 받으세요
아직 한번도 받지 않고 거절했다면, 다시 전화가 오면 받아보세요. 신한 금융상품 이용 중 기존 카드가 만기되서 교체를 물어보는 경우도 있고, 연체나 미납금 발생으로 입금을 부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때 미루면 오히려 불이익이 생길 수도 있으니 한번은 받고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2) 계속 오면 차단하세요
여러분이 알게 모르게 과거에 신한은행 텔레마케팅 동의에 체크하셨을 겁니다.
지금 신한은행 고객센터에 접속하여 마케팅 전화가 오는 것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혹은 추후에 또 전화가 오면 상담원에게 앞으로 마케팅, 광고 관련 전화는 받지 않겠다고 말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번호 자체를 스마트폰 상에서 차단하는 것은 비추천입니다. 마케팅 전화가 아닌 정말 필요에 의해서 오는 고객센터 콜일 경우에는 받아야 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