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벌점 감경하는 법)

운전을 한다면 착한운전 마일리지는 무조건 신청해두셔야 합니다.

10초면 신청이 가능한데, 해놓으면 평생 안전운전하며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하고, 마일리지 활용은 정말 유용하니 아래 안내에 따라 신청해두시길 적극 권장드립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제도

이 제도는 일종의 안전운전 마일리지와 같습니다. 1년간 서약을 하고 교통법규 무위반, 무사고를 지키면 마일리지가 쌓이는 제도입니다.

마일리지는 1년간 총 10점이 쌓이는데요. 이 점수는 매우 큰 수치입니다. 운전자가 자동차 벌점 40점 이상을 받으면 면허 정치 처분이 됩니다.

이때 착한운전 마일리지가 있다면 벌점을 감경할 수 있습니다. 평소 운전을 많이 하거나, 해당업에 종사하는 분이라면 거의 필수에 가까운 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방법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은 경찰철 교통민원 24 이파인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버튼을 누르면 홈페이지 내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으로 이동합니다.


(신청을 위해서는 간단한 본인인증 절차가 진행됩니다. 이후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10초만에 서약이 완료됩니다.)



신청을 하면 다음과 같은 서약서 화면이 나옵니다. 이제부터 1년간 무사고, 무위반 시 마일리가 적립됩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사용방법

만약 서약 당일 위반, 사고가 있을 경우 해당서약은 무효처리됩니다. 이럴땐 그날 바로 다시 신청하면 됩니다.


이후 1년간 서약을 지키면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본인이 마일리지 보유자라면 면허 정지처분 이의제기 시 경찰서에 방문하여 점수 공제를 신청하면 됩니다.

(만약 마일리지가 있음에도 공제 신청을 하지 않으면 그대로 정지처분이 결정되지 유의해주세요.)


서약의 불가한 사람이 있습니다. 2020년 9월부터 범칙금, 과태료 미납금이 남아있는 사람입니다. 미납금이 있다면 모두 납입한 후에 서약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