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실천포인트 제도는 환경을 생각하는 여러분의 작은 실천을 경제적으로도 보상받을 수 있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지금부터 그 구체적인 방법과 실천 사례들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탄소중립포인트 제도
이 제도를 통해 134만명이 넘는 분들이 2년간 115억원에 달하는 리워드를 받았습니다. 환경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하면서 포인트 적립까지 할 수 있다니, 안 할 이유가 없겠죠?
이 제도를 요약하면 종이영수증, 일회용컵 등을 사용하는 대신 전자영수증, 다회용컵 등을 이용함으로써 친환경 활동을 하고, 이를 인증하면 포인트를 적립받는 것을 말합니다. 이 포인트는 물론 현금으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참여업체 확인하기
탄소중립포인트 제도 참여업체는 조회가 가능하며, 자주 이용하신 곳을 찾아놓으면 매우 유용합니다.
또한 업체별로 해당 앱을 설치해야하는 경우도 있으니 때문에 이점도 꼭 확인해놓아야 편리합니다.
[대표 참여업체 리스트]
이마트, 쏘카, ABC마트, SKT, S오일, 한손, 폴바셋, 홈플러스 배달의민족, 현대, SE임파워, 뷔블비즈, 이마트, 세이브존, 더그리트, 민팃, CU< 아로마티카, 세븐일레븐, AK플라자, 현대오일뱅크, 국민은행, 보틀팩토리, 한살림, 롯데, 그린카, GS25, 해피해빗, 스타버긋, 아모레퍼시픽, 메가커피, KT, 더벤티, 지구샵, 요기요, 신세계백화점, 쿠팡이츠, 하나은행, 땡겨요 등
포인트 현금전환 바로가기
[절차]
1) 탄소중립포인트 회원가입 후 환급받을 계좌 등록
2) 일상생할 속 포인트 적립
3) 계좌이체 신청
포인트가 쌓이는 원리
이마트, 홈플러스, 스타벅스, CU 편의점 등 웬만한 유통업체는 모두 탄소중립실턴포인트 제도 참여 업체입니다. 결제 시 전자영수증을 받으면 자동으로 포인트가 적립이 되는 것이며, 추후 계좌이체를 통해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1건당 100원의 포인트가 쌓이며, 1년 상한액인 70000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ex) 전자영수증 10번 발급 받을 경우 6천원 정도가 쌓이는 것이죠.
스타벅스를 자주 이용한다면
스타벅스는 별도로 연동작업을 해야합니다. 스타벅스 어플에 들어가면 계정정보에 탄소중립포인트제 설정하기가 있습니다.
또한 스타벅스는 전자영수증 외에도 개인컵을 사용하면 300원 추가 적립이 됩니다. 전자영수증과 함께 사용하면 한번에 400원이 적립되는 것이죠.
(사이렌오더 주문과 매장 내 직원에게 주문하는 것 모두 포인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편의점을 자주 이용한다면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제도를 이용하는 편의점(GS, CU, 세븐일레븐)등을 이용시에도 해당 앱을 통해 맴버쉽 가입을 해야합니다. 편의점 결제 시 이 앱의 맴버쉽 QR코드를 이용해야 하죠.
CU의 경우는 앱에서 전자영수증 발급을 따로 설정해야 합니다.
탄소중립포인트제 입금안내
계좌이체 등록을 하였으면 해당 계좌로 매월 자동 정산을 통해 입금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익월말 또는 익익월 초에 순차적으로 입금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