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포인트 현금전환 (통합조회 후 계좌입금) – 금융꿀팁 3가지

내가 소유하고 있는 모든 카드를 한눈에 조회하고, 포인트까지 현금으로 전환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제도는 2021년 시작하였는데 아직도 모르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카드 1포인트당 1원으로 현금 전환하여 계좌입금이 가능합니다. 나도 모르게 쌓여있는 카드포인트가 10만점이라면 즉시 10만원으로 전환이 가능한 것이죠.

카드포인트 뿐만아니라 잠자는 내 돈을 찾을 수 있는 휴면예금 찾기 서비스도 있으니 끝까지 읽어보시고 꿀팁을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카드포인트 현금전환 서비스

이 서비스는 여신금융협회가 제공합니다. 정식명칭은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이체’인데요. 아래 홈페이지 링크로 들어가신 후 본인인증을 하면 통합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이후 계좌입금을 통해 현금전환을 하시면 됩니다. 순서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여신금융협회 접속 ▶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 본인인증 ▶ 현금전환 신청 ▶ 계좌입금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국민카드, 농협카드, 씨티카드, 우리카드, 우체국카드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중에 없는 카드사의 경우에는 해당 카드사에서 직접 신청하시면 됩니다.

카드포인트 현금전환 카드사 목록


*참고로 카드포인트를 기부하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조회된 포인트가 너무 적어 현금전환하기 애매하다면 기부를 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16조원 잠자는 내 돈 찾는 방법

카드포인트 현금전환 서비스를 알아보시는 분이라면 금융관련 지식이 있으신 분이라 생각되는데요. 이와 함께 알아두시면 좋은 꿀팁이 또 하나 있습니다. 바로 휴면예금계좌 조회 서비스입니다.

카드 뿐만아니라 통장 역시 여러개를 보유하고 계실텐데요. 이중에는 내가 쓰지 않는 통장도 많이 있습니다. 이곳에 쌓인 돈, 즉 잠들어 있는 돈을 휴면예금이라 합니다. 이 금액이 무료 16조원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잠들어 있는 내 명의 계좌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가 바로 계좌정보통합관리시스템입니다. 여신금융협회에서 제공하는 것으로, 이역시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찾은 돈은 내가 주로 사용하는 계좌로 이체하시면 되며, 쓰지 않는 통장은 안전을 위해 해지해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건강보험금 환급금

추가로 건강보험을 내고 있으면서, 지난한해 병원을 방문해 치료비를 지출하신 적이 있다면 이를 환급받을 수 있는 제도가 있어 알려드립니다.

본인부담금보다 초과된 금액을 돌려주는 것으로, 통계상 국민 평균 100만원 정도 환급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도 놓치지 마시고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혹은 주변에 병원 진료를 받은 분이 있다면 추천해주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