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운전 마일리지를 아시는 분이라면 분명 운전을 자주 하시거나, 벌점과 같은 위험 부담을 줄이는 것이 중요한 분일텐데요.
실제로 운전을 매일 하시거나, 운전과 관련된 업에 종사한다면 착한운전 마일리지는 필수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그럼 아래에서 왜 그래야 하는지, 그리고 신청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혜택
이 제도는 2013년부터 경찰에서 시행한 것으로 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을 한 사람에게 운전 마일리지를 주는 내용입니다.
일종의 서약서를 적는 것인데요. 로그인 후 30초만 투자하면 되니, 운전면허증이 있는 사람이면 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적립된 마일리지는 추후 벌점이 쌓여 면허정치 처분을 받을 경우 감경시키는데 사용됩니다. 정지일수 1일에 1점씩 감경할 수 있는 것이죠.
착한운전 마일리지 조건
서약을 한다고 무조건 마일리지를 주는 것은 아닙니다. 1년동안 무위반, 무사고의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요약하면 다음 3가지입니다.
- 서약서 신청
- 1년
- 무위반, 무사고
이렇게 1년간 서약을 지키면 마일리지 10점이 적립되는데, 이는 매년 적용됩니다. 이후 면허정지, 기타 벌점 등이 부과되는 사태가 발생했을 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1년 내에 위반, 사고 등의 일이 일어난다면? 그럼 그날 이후 다시 신청하시면 됩니다. 다시 1년이 카운트 되는 것이죠.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하기
신청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이파인 교통민원24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하신 후 서약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아래 이파인 홈페이지 링크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동합니다.
로그인은 카카오톡, KB, 페이코, PASS, 네이버, 삼성, 신한은행으로 간편인증하시면 됩니다. 공동인증서 로그인도 가능합니다.
이파인에서는 이밖에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호위반, 속도위반 등 교통법규를 위반했을 때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며, 범칙금과 과태료 조회 및 납부안내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실시간 교통범침금 및 과태료 조회는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