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에서 실하는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은 우울, 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이 있는 국민에게 전문 심리상담을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2024년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신청을 받습니다. 예산소진시 마감이므로 관심있는 분들은 확인하는 대로 신청하여 심리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요약
*신청자는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를 총 8회 이용할 수 있는 바우처를 제공받습니다.
– 1회당 바우처 단가는 1급 유형 8만원, 2급 유형 7만원에 해당합니다.
– 제공하는 서비스 가격에서 정부지원금을 제외한 차액 발생시 본인이 부담합니다.
*1회당 최소 50분 이상, 1:1 대면으로 상담이 이루어집니다.
*우울, 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이 있는 국민이라면 나이, 소득 기준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증빙서류가 필요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원대상 제외
– 약물, 알콜중독, 중증 정신질환, 심긱한 심리적 문제로 정신건강의학과 진료가 우선 필요한 경우
–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서비스, 정신건강토탈케어 서비스, 청년 마음건강 지원사업, 성인 심리지원 서비스를 이미 받고 있는 경우
신청하기 (2024년)
신청은 주민등록상 거주지 행정복지센터(구 주민센터, 동사무소)를 방문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 시 증빙서류를 미리 준비해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신청 후 바우처 결정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본인의 거주지와 상관없이 서비스 제공기관을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은 예산 소진시 마감하는 서비스이므로 증빙서류를 미리 준비해여, 시간 내에 신청하시고 이용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